1 8월 2020

[모동숲] 레이첼&록키, 이스터의 날,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광고 [한국어] [일본어] [영어] [Reddit] 모여봐요 동물의 숲 플레이 목록 시작 이스터의 날(부활절) 첫 집 증축 첫 방문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후기 1. 시작 초기 주민: 레이첼, 록키 2. 이스터의 날 3. 첫 집 증축 4. 첫 방문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5. 후기 플레이 배경이 마을에서 섬으로 튀동숲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때에는 섬에서 만나는 정도의 온라인 통신이었는데, 이제는 서로의 섬으로 놀러갈 수 있게 되었다. 공동 작업도 […]

31 7월 2020

[vJS] Const、Let、Varの違い

JavaScriptの変数を宣言するキーワードで  const、  let、  varについてまとめました。

  1. constは値を再割り当てすることができない変数を宣言するとき使われます。
  2. letvarは再割り当てすることができる変数を宣言することができ、
    初期値を宣言しなくてもされます。
  3. varの場合のみ、同じ値を重複宣言することができます。

constは、再割り当てが不可能な変数を定義するキーワードです。 
再割り当てを禁止することにより、誤って別の値を割り当てて発生するバグを減らすことができます。 

したがって、変数を宣言する場合は、まず  const定義することができないかを検討した後、不可能な場合  letを使用することをお勧めします。

30 7월 2020

[GIT] Git Flow 작업 흐름 정리

Git Flow는 팀으로 장기 개발 시에 필요한 효율적인 프로젝트 버전 관리 전략입니다. 개발이 완료 된 소스 코드들을 무리 없이 병합하고, 올바르게 동작하는 소스 코드들을 릴리즈 환경의 브랜치에서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develop 브랜치의 소스 코드를 release 직전 상태로 관리하는 것에 무리가 있다면, 중간 검증을 위한 Staging용 브랜치를 작성하여 릴리즈 직전의 소스 코드를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aging용 브랜치를 작성하는 것은,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 Git 작업을 시작하기 전, 각 과정에 대한 예상 순서를 시트로 정리한 뒤 작업에 들어가는 것도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13 7월 2020

    [vJS] Const, Let, Var의 차이점

    광고 5. 정리 JavaScript의 변수를 선언하는 키워드로 const, let, var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const는 값을 재할당 할 수 없는 변수를 선언 할 때 쓰입니다. let, var은 재할당 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 할 수 있으며, 초기값을 선언하지 않아도 됩니다. var의 경우만 같은 값을 중복 선언 할 수 있습니다. const는 재할당이 불가능한 변수를 정의하는 키워드입니다. 재할당을 금지함으로써 실수로 다른 값을 할당하여 발생하는 버그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수를 선언하는 경우에는 먼저 const로 […]